HOME >NEWS >맛집 검색하면 죄다 광고니? '초록창' 흔드는 대항마 떴다

맛집 검색하면 죄다 광고니? '초록창' 흔드는 대항마 떴다

2024-11-22 18:31:36

은퇴소득을 만들 때부터 자산관리는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 부장은 지금껏 경제 전망 기관의 유가 전망이 거의 다 틀렸다면서 향후 유가 흐름이 어떻게 될지 예측하기 어렵고 지금 시장은 유가 안정을 얘기하지만 앞으로 또 예상치 못한 요인에 의해 다시 크게 상승한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고 지적했다.이 총재는 이어진 질의응답에서 미국의 금리 인하를 둘러싼 시장 기대감이 커진 데 대해 아직 불확실성이 있어 보인다고 주의했다.

맛집 검색하면 죄다 광고니? '초록창' 흔드는 대항마 떴다

그는 금리 인하 가능성이 커진 것은 사실인 것 같다면서도 지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파월 의장의 발언은 현 금리 수준을 오래 유지하면 상당히 긴축적인 효과를 가질 것이라고 한 부분이 방점이었다고 본다고 분석했다.이어 남은 거리만 보면 라스트 마일이 얼마 안 남았으나 걸리는 시간으로 보면 사실 굉장히 오랜 기간이 걸릴 수 있다면서 그래서 지금 해외 언론이 라스트 마일이라는 표현을 쓰면서 앞으로의 힘든 상황을 비유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총재는 (미국과 한국 사이에는) 금리 구조가 변동이냐 고정이냐에 따른 많은 차이가 있고 물가가 떨어지는 속도도 우리는 더딜 것이라면서 두 나라의 경제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물가가 한쪽이 높으니까 더 빨리 높이거나 낮춰야 하는 건 아니다라고 밝혔다.

맛집 검색하면 죄다 광고니? '초록창' 흔드는 대항마 떴다

특히 연준의 점도표를 보면 0.이 부장은 그래서 물가가 언제 목표에 도달할지를 묻는다면 모른다는 것이 솔직한 답변이지만 지난 11월 경제전망 당시의 전제 아래에선 내년 연말이나 2025년 초반 또는 상반기에 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맛집 검색하면 죄다 광고니? '초록창' 흔드는 대항마 떴다

이어 국제유가 등 원자재 가격 추이와 관련한 불확실성이 큰 가운데 누적된 비용 인상 압력 영향이 지속되고 있고 노동 비용도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고 경계했다.

이 총재는 앞으로도 금리 인상의 영향이 지속되면서 물가 둔화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목표 수준을 크게 웃도는 물가 오름세가 지속되고 있어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에 대한 긴장을 늦추기는 아직 이르다고 판단했다.신(新)외부감사법 도입 이후 첫 고의 회계 분식 사례로 과징금도 역대급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금융위원회 내부에선 고의적인 분식으로 볼 수 없다는 의견도 제시되는 등 기관 간 파워게임 양상으로 비화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이번 사안에서는 두산에너빌리티가 인도 자회사인 두산파워시스템스인디아(DPSI)가 2016년 수주한 ‘자와하르푸르 및 오브라-C 화력발전소 공사와 관련한 손실을 제때 처리했는지가 관건이다.

이에 대해 두산에너빌리티 관계자는 발주처와의 원가 분담 분쟁이 있었기 때문에 협의가 끝난 뒤 반영했다며 정부의 유동성 지원을 앞두고 있었기 때문에 손실을 늑장 반영할 필요도 없었다고 해명했다.이에 이번 증선위에서는 자료 누락과 관련한 고의성 여부가 회계 분식을 했는지를 가릴 수 있는 핵심 쟁점이 될 것으로 관측된다.